본문 바로가기
영어

[월드] 실리콘밸리 고액 연봉자들 '이것' 수술하러 몰려가는 까닭?

by 작가선생 2022. 9. 17.
반응형

 

1. 인기 폭발 OOOO 수술...무엇?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최근 인기 폭발인 수술이 있다고 합니다. 고액 연봉자들이 1~2억 원씩 척척 지불하면서 줄을 서고 있다는 'ㅅㅈㅇㅈ' 수술, 과연 뭘까요?

 

병원 수술실 모습

 

지난 15일과 16일, 미국 남성잡지 ‘GQ’와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미국 현지에서 ‘사지연장 수술’이 유행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직역하면, 팔다리를 늘이는 수술 ‘limb-lengthening surgery’가 되겠지만, 원문 기사를 보니까 ‘cosmetic leg-lengthening’이라고 표기했습니다. 다리 길이를 늘여서 키를 키우는 수술입니다.

 

미국 성형외과 의사 ‘케빈 데비파샤드(Kevin Debiparshad)’의 인터뷰가 함께 실렸는데요.

 

미국 성형외과 의사인 케빈 데비파샤드 사진

 

데비파샤드는 2016년 라스베이거스에서 병원을 개업했습니다. 7년째 ‘사지 연장술’을 전문 분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수술을 하면 키가 6센티미터에서 최대 15센티미터까지 더 클 수 있다고 합니다.

 

 

2. 다 큰 성인도 15cm 더 클 수 있다?

 

수술 과정은 대략 이렇습니다. 먼저, 환자의 대퇴골(넓적다리의 뼈, 사람의 뼈 중 가장 큰 부분)을 자릅니다. 여기에 특수하게 제작된 금속 막대를 찔러 넣습니다. 이 막대를 무선으로 조종할 수 있는데요. 하루에 밀리미터 단위로 조금씩 미세하게 길이를 늘입니다. 약 3개월이면 환자가 원하는 신장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지연장 수술’은 원래 왜소증 환자들을 위해 고안됐습니다. 또는 선천적 기형이나 질병, 사고 등으로 양쪽 다리 길이가 달라졌을 때, 다리뼈의 변형을 교정하고 두 다리의 길이 차이를 보정해주던 수술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키 때문에 고민이 많은 성인 남성들, 키가 더 커지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게 됐습니다. 치료 목적의 수술이, 미용 목적으로 성격이 바뀌고 있는 겁니다.

 

 

3. 고액 연봉자들 몰리는 이유?

 

그런데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6센티미터 늘이는데 7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억 원이 듭니다. 15센티미터 수술도 꽤 많은데 15만 달러, 약 2억 원 돈입니다. 이런 계산이 유효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1센티미터 당 약 1400~1600만 원이 드는 셈입니다.

 

미국에서는 단위를 ‘인치’로 씁니다.

3인치 = 7.62㎝ : 7만 달러

6인치 = 15.24㎝ : 15만 달러

 

고객(환자)들은 ‘돈 좀 있는 사람들’ 일 수밖에 없겠죠. 배우, 뉴스 앵커, 금융권 종사자, 기업 CEO 등 다양하다는데요. 최근에 주 고객층으로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일하는 최고경영자와 임원들이 몰리고 있답니다. “돈 많은 테크 기업 사람들이 얼마나 찾아오는지 환자들을 데리고 공룡 기업을 설립할 수도 있을 정도"라며 담당 의사는 농담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4. 재택근무 늘면서 외모 관심 줄어든 줄 알았더니?

 

의사 데비퍄샤드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에 환자가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지 연장술의 경우, 수술 직후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동안 지속적인 재활이 필요한데요. 코로나 여파로 출퇴근은 물론이고 외부 활동이 현저하게 줄면서, 재활을 위한 시간을 내기가 쉬워졌고, 때문에 환자가 급증했다고 해석합니다.

 

GQ 기사에는 원래 167cm였던 키를 174cm까지 키운 한 엔지니어의 사례도 등장합니다. 그는 수술 후 첫 3개월 동안 집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 먹으며 지냈다고 하네요. 매일 출퇴근하던 이전 같으면 불가능했을 일이죠.

 

그리고 미국 남성들 사이에서도 성형 수술에 대한 편견이 많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성공과 승진을 위해 외모를 가꾸는 차원에서 필러, 보톡스 등 간단한 시술은 제법 고려해볼 만한 옵션이 됐습니다.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에 남성들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실리콘밸리 전문직 고액 연봉자들 사이에선 '키 크는 수술'이 관심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는 겁니다.

 

의사 '데비퍄샤드'는 다만, 운동선수에게는 이 수술을 권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일상생활에는 문제없어도 운동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원문 기사를 직접 보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하세요. ^^

 

남성잡지 GQ (9.15)

I Wish I Was a Little Bit Taller

 

비즈니스 인사이더 (9.16)

Software engineers from big tech firms like Google, Amazon, Microsoft, and Meta are paying at least $75,000 to get 3 inches taller, a leg-lengthening surgeon says

 




#작가선생 #월드뉴스why #키컸으면 #실리콘밸리 #사지연장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