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월드] "나 돌아갈래" 마돈나 얼굴복원 선언한 이유? (뉴욕포스트)

by 작가선생 2023. 4. 10.
반응형

 

 

팝스타 마돈나가 성형 전으로 자신의 얼굴을 복원할 거라는 소식이 들립니다.

 

지난 2월 그래미 시상식이었죠. 마돈나는 아주 잠깐 등장했습니다. 멘트 하나하나에, 동작 하나하나에 카리스마가 묻어났지만, 뜬금없이 달라진 얼굴 때문에 달갑지 않은 관심들이 쏟아졌습니다. 시술 여파 때문이었을까요? 부자연스럽게 똥그래진 얼굴이 세간의 안줏거리가 됐습니다.

 

(사진출처: 뉴욕포스트)

 

얼굴이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는, 다소 조롱 섞인 글이 소셜 미디어를 도배했습니다. 자존감이 하늘을 찌르는 그녀이지만, 마돈나도 이번에는 적잖이 상처를 받은 것 같습니다.

 

마돈나는 1958년생 올해 만 64세입니다. 1983년에 데뷔해서 올해 가수생활 40주년을 맞습니다. 해서, 오는 7월부터 기념비적인 월드투어 콘서트가 예정돼 있는데요. 그때 팬들에게는 예전처럼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필사적으로 노력(?) 중이랍니다.

 

4월 8일자 뉴욕포스트 기사로 자세한 내용 보겠습니다.

 

뉴욕포스트 헤드라인

 

Madonna desperate to return to her natural face ahead of world tour: report

마돈나, 월드투어 앞두고 자연스런 얼굴 되찾으려 필사적

(뉴욕포스트 2023. 4.8)

 

그녀는 전전긍긍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마돈나는 기대감이 높아진 월드투어를 앞두고 자연스러운 외모를 되찾기 위해 뭐든 하려고 합니다.

be hung up on someone/something
누군가/무언가 때문에 전전긍긍하는,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네이버 영어사전]
여기서 Hung Up이라고 대문자를 쓴 이유는?
‘Hung Up’은 마돈나의 2005년 히트곡입니다. 아바(ABBA)의 80년대 디스코 히트곡 ‘Gimme Gimme Gimme (A man after midnight)’을 샘플링한 걸로도 유명한데요. 덕분에 가사와 리듬이 귀에 착착 붙고 중독성이 있습니다.

 

 

 

마돈나 노래 ‘Hung Up’ 무슨 내용?
헤어진 연인이 다시 연락해 주길 애타게 기다리는 내용입니다.

Time goes by so slowly 시간이 왜 이렇게 안 가니
I’m hung up on you 너 때문에 애가 타
Waiting for your call night and day 밤낮으로 네 전화 기다려
I’m fed up 지친다
I’m tired of waiting on you 기다리는 거 지긋지긋해

마돈나가 지나친 성형으로 악플 세례를 받으면서 마음이 몹시 불편해진 상황을 뉴욕포스트 기자는 히트곡 제목을 빌려와 “She’s Hung Up.”이라고 썼습니다.
뭐든, 어떻게 해서든, 무슨 일이 있더라도, 무슨 수를 써서라도 whatever it takes
자연스러운 외모 natural appearance
기대가 큰/기대감이 높은 highly anticipated

 

 

‘팝의 여왕’이라 불리는 올해 64세 마돈나에게 잇단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지난 2월(2023년 2월) 그래미 시상식에 잠깐 등장한 뒤였는데요. 그날 무대에 오른 마돈나는 눈에 띄게 달라진 모습이었습니다.

잇단/끝없는/끊임없는 비판에 직면하다 face endless criticism
~ 이후에 following ~
잠깐 등장, 반짝 출연 brief appearance
독특한/특이한/인상적인/눈에 띄는 새로운 모습 a striking new look

 

(사진출처: 뉴욕포스트)

(사진설명: 마돈나는 2023 그래미 시상식에서 보인 “달라진 얼굴”로 팬들 사이에서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마돈나 얼굴 대체 머선 일?! 해시태그 그래미” 누군가는 SNS에 이렇게 남겼습니다.)

혼란을 일으키다/야기하다 spark confusion
2023 그래미 시상식 (the) 2023 Grammy Awards (Awards에 –s가 꼭 붙음)

 

성형 수술을 둘러싼 숱한 루머에, 마돈나는 비판하는 이들을 향해 맞받아치기도 했지만, 자신을 비난하는 발언에 정말 깊이 “상처받았으며” 다시 자신의 외모를 바꾸려 합니다.

응수하다, 반박하다, 맞받아치다 clap back (at)
직역하면 ‘박수쳐서 되돌려주다’이지만, 기분 나쁜 험담을 들었을 때, 모욕을 당했을 때 재치 있게 응수하거나 반격하는 것을 뜻합니다.

(사진출처: 넷플릭스 '더 글로리')

 

무엇을/누구를 몹시 싫어하는/반대하는/비난하는 사람 hater
(습관적인) 반대론자, 회의론자, 비관론자 naysayer
수많은, 숱한 a slew of (a lot of 대신해서 많이 써보세요. ^^)
심각하게 타격을 입은, 깊이 상처받은 deeply affected
문맥을 고려해 “affected”를 부정적인 뉘앙스로 해석했습니다.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급격히 달라진 외모에 비난이 일자 마돈나는 정말 상처받았어요.” 마돈나 측 관계자가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Daily Mail)에 전한 내용입니다.

사람들 생각과 달리,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despite what people think
급격히 변한/달라진 외모 drastically different appearance
소식통, 관계자 a source

 

 

EXCLUSIVE: Madonna, 64, was deeply 'affected' by harsh criticism of her changing face and is determined to 'look more like her old self' ahead of her sold-out global tour - so she can ensure it is 'perfect' for fans.

[단독] 64세 마돈나, 달라진 얼굴에 가혹한 비판 쏟아지자 깊이 상처 받아

티켓이 완판 된 월드 투어 공연을 앞두고 ‘예전 모습에 더욱 가까워지겠다’ 결심

팬들을 위해 ‘완벽한’ 콘서트가 될 거라 자신

가혹한 비판 harsh criticism
예전 모습, 과거 모습 old self
티켓이 완판 된, 전석 매진된 월드 투어 콘서트 sold-out global tour

 

관계자 말로는 “라이크 어 프레이어 Like A Prayer”를 히트시킨 마돈나가 성형 수술을 다시 받고 있으며, 자연스러운 얼굴을 되찾을 거라고 합니다.

내부자, 관련자 insider
치료/수술을 받다 undergo procedure
복원하다 restore

 

“마돈나는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뭐라는지 보고, 듣고 있어요. 월드투어를 준비하면서, 좀 더 마돈나 자신답게 보이고 싶어 해요. 팬들을 위해서죠.” 관계자는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본지 뉴욕포스트는 마돈나 측 홍보팀에 연락을 취해 의견을 들어보려 했는데요.

연락을 시도하다 reach out to
reps = representatives 대변인, 대리인, 홍보팀

 

올해 그래미 시상식에서 외모로 논란을 일으킨 지 단 2주 만에, 마돈나는 자신이 얼마나 “귀여워” 보이는지 뽐내기도 했습니다.

올해 그래미 시상식에서 at this year’s Grammys (전치사 at을 씀, Grammys –s 꼭 써야)
뽐내다, 자랑하다, 과시하다 show off

 

(사진출처: 마돈나 트위터)

 

봐봐, 나 지금 얼마나 귀여운지. 수술 부기 다 내려갔어. ㅋㅋㅋ” 마돈나는 2월에 트윗을 올리면서, 카메라를 향해 눈웃음 짓는 사진을 같이 올렸습니다.

수술 부기 swelling from surgery
(부기가) 가라앉다, 내려가다, 빠지다 go down

눈웃음, 눈 찡긋 웃음 smize (= smile 미소 + gaze 응시)
2009년 미국인 모델 타이라 뱅크스(Tyra Banks)가 모델 선발 TV쇼에서 처음 언급한 말. "Smile with your eyes"라고 하면서 ‘just staring’과 ‘smizing’이 어떻게 다른지 직접 시범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타이라는 모델들에게 함부로 치아를 드러내고 웃지 말라고 했고 오직 눈빛으로 기쁨과 열정을 뿜어내라고 조언했습니다.

셀카(셀피 selfie)를 찍을 때 인위적으로 짓는 표정을 serving face 라고도 합니다.

 

마돈나의 익살맞은 트윗은 그래미 시상식 몇 주 뒤에 올라왔습니다. 마돈나는 킴 페트라스와 샘 스미스의 “언홀리(Unholy)”를 소개하러 무대에 올랐습니다.

재담, 농담 quip
무대에 서다/오르다 take to the stage (전치사 to)
신성 모독의, 불경스러운, 경건하지 못한 unholy
2023년 올해 그래미의 영광을 안은 ‘언홀리 Unholy’
영국 팝스타 샘 스미스(Sam Smith)와 독일인 싱어송라이터 킴 페트라스(Kim Petras)가 협업한 곡. 개그맨 황제성이 패러디하면서 국내에서도 더욱 핫했던 노래죠.

샘 스미스는 자신의 성별을 ‘논바이너리 non-binary’로 표기합니다. 남성도 여성도 아닌, 이분법으로 나눠진 성별의 카테고리 안에 자신을 넣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킴 페트라스는 트랜스젠더 여성입니다. 남자였는데 지금은 여자입니다. 때문에 “그래미 사상 최초로 트랜스젠더 뮤지션이 수상의 영광을 거머쥔” 새로운 기록이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올해(2023년 2월) 그래미 시상식 무대에서 두 사람은 쨍한 빨강을 온몸에 휘두르고 나와 압도적인 라이브 공연을 펼쳐냈습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꼭 한 번 보세요. 정말 강렬하고 인상적이랍니다.

 

‘언홀리 Unholy’가 최종 수상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 Group Performance)’ 부문에는 우리 방탄소년단 BTS도 후보에 있었습니다.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 My Universe’가 노미네이트 됐었죠.

BTS는 뮤직비디오 ‘옛 투 컴 Yet To Come’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부문에도 후보로 올랐습니다만, 여기서도 수상은 불발됐습니다. 트로피는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뮤직비디오 ’올 투 웰 : 더 숏 필름 All Too Well : The Short Film‘이 가져갔습니다.

BTS가 후보에 오른 2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이 불발돼 많이 아쉽지만 “졌잘싸!!” 샘 스미스와, 테일러 스위프트와 쟁쟁하게 겨루고 있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그래미는 내년에도 있고, 후내년에도 있고, BTS의 미래는 여전히 짱짱하고 정점을 향해 계속 올라가는 중이니까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에 그래미 트로피 ‘딱’ 들고 오십시오. ^^

 

 

무대에 잠깐 등장하는 동안, 마돈나는 빠르게 급상승하는 화젯거리가 됐습니다. 그녀의 얼굴이 수년 전과 비교해서 얼마나 달라졌는지 시청자들이 지적한 이후였죠.

유행하는/인기 있는 주제/화제가 되다 become a trending topic
시청자 viewers
지적하다 point out
수년 전과 비교해서 compared to years past

 

부정적인 여론 탓에 마돈나는 자신의 발언보다 외모에 집중하는 사람들을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그래미 시상식 무대에서) 제가 샘과 킴 같은 뮤지션들의 대담함에 감사를 전한 내용에는 관심을 갖지 않고, 사람들은 단지 클로즈업한 제 사진들만 갖고 얘기해요. 사진 기자가 망원렌즈 카메라로 찍으면 누구든 얼굴이 왜곡될 수 있어요!!” 마돈나는 2월 7일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리면서 이렇게 적었습니다.

~에 대해 감사를 전하다 give thanks for ~
대담함 fearlessness
클로즈업 사진 close-up photos
망원렌즈 카메라 a long lens camera
왜곡하다 distort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면서 아래 짧게 설명/메시지를 적다 caption

 

팝 아이콘 마돈나는 자신이 또다시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스며있는 연령차별과 여성혐오의 시선에 사로잡혔다”라고 했습니다.

시선, 눈총, 쏘아봄, 노려봄 glare
연령차별, 노인차별 ageism
여성혐오 misogyny [mi-SA-dƷə-ni]
스며들다, 침투하다 permeate

 

“저는 제가 선택한 창의적인 연출에 대해 사과해 본 적이 없어요. 외모나 패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죠. 앞으로도 사과할 생각이 없어요.” 그래미를 7번 수상한 마돈나가 덧붙인 말입니다.

 

성형수술을 받았다는 소문에 대해 마돈나는 공식적으로 인정하지도 부인하지도 않았는데요. 2012년에 자신은 “성형수술을 반대하지 않는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공개적으로 확인하다/인정하다 publicly confirm
수술을 받다 go under the knife

 

하지만 “성형수술 여부를 논하는 것에 대해 완전 반대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마돈나는 7월 15일 캐나다 밴쿠버를 시작으로 데뷔 40주년을 기념하는 “더 셀러브레이션 투어 The Celebration Tour”를 시작합니다.

시작할 예정 be set to begin
기념하다 commemorate

 

마돈나의 이번 콘서트는 2024년 1월 미국 투어가 끝날 때까지 북미 전역에서 53차례 진행됩니다.

북미 전역에서 across North America
미국 투어 the US leg
'마돈나 얼굴복원' 어휘 총정리
to return to her natural face
to get her natural appearance back
to restore her natural features
to switch up her look again
to look more like her old self
to look more like herself again

 

#작가선생 #월드뉴스why #마돈나 #2023그래미 #얼굴복원 #샘스미스 #언홀리

 

 

 

반응형